본문 바로가기
Slimming

[1달 단기 다이어트] 격일단식 7일 차(-2.30kg) 스노우보딩은 강력한 허벅지 운동

by :밍 2021. 12. 13.

2021년 12월 12일
간헐적 다이어트 챌린지 D+33


12월 한달 단기 다이어트 D+7
(시작 몸무게 56.25kg)

12월 12일 한달 단기 다이어트 7일 차. 53.95kg
한달 단기 다이어트 7일 차. 전일대비 +0.30kg



정말 다행이도 아침에 일어나니 어제 있었던 복부팽만은 사라졌다.

조심해야지.

유산균 때문인가 몸무게가 늘었다???
1식을 배부르게 먹어서겠지ㅋㅋㅋㅋ
53키로 간당하게 세이브해서 감사할 따름이다.

오늘 이번 겨울 첫 스노우보딩 갔다왔다!
눈이 펑펑펑와서 진짜 눈질 최상
폭신폭신.

가기전에는 그리 귀찮았는데
가서는 날다람쥐ㅋㅋㅋㅋㅋ
오랜만에 타서 확실히 허벅지와 종아리가 후들거린다.
스노우보딩만한 하체 운동도 없을 듯하다.
물론 긴 코스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내려와야만 하도록 만들어야 됨ㅋㅋㅋㅋ
그래야 불타는 듯한 허벅지를 경험 할 수 있다.
사실 재밌으면 소리지르는 허벅지도 잠시 잊게 된다.

그래서 하는 말인데..
오늘 운동은 보딩으로 퉁치면 안됨?
의식적으로 자세 낮게 해서 하프 스쿼트는 충분히 커버 쳤다고 생각함^^



한달 단기 다이어트 포인트7

주 5회 30분 근력 운동, 50분 걷기

매일 10분 스트레칭 and(or) 20분 폼롤러 마사지




근육 빠지는거 조금이라도 방지해야된다.

식단만하면 근육 무조건 빠진다.
물론 고단백질 식단을 해주는 것도 중요한데
운동안하고 단백질 식단만 먹으면 그냥 돼지됨.

근력 운동
50분에서 40분,
그리고 지금의 30분으로 계속 줄이는 중..ㅋㅋㅋㅋ

30분 마저도 권장사항.

운동에대한 압박감을 스스로를 질리게 하고 싶지 않다.
꾸준히 하는 거에만 의의를 두자.

그런 의미에서
오늘 플랭크 1세트만이라도 하고 자자!
보드는 재미로 탄거지
운동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한거는 아니니깐.



그리고
스트레칭과 마사지!


너무 중요하지만 항상 간과하는 두 종목.
부종을 없애주고
내 단단한 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지.

유튜브에 좋은 스트레칭 영상과 폼롤러 마사지 영상들이 많아서 기분 따라 돌려가면서 하고 있다.

스트레칭과 폼롤러 마사지 둘다 매일하면 좋지만 어떤 날은 시간이 안될 때도 있으니 하루에 하나만이라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특히
틀어진 골반,
오른쪽 등저림
Lower back 통증
부유방 정리
팔뚝살 정리

이게 내가 가지고 있는 통증과 개선하고 싶은 부분들이다.
이 5가지는 하루 아침에 바뀔 수 있는게 아니다.
꾸준한 자세교정과 마사지가 필요한 부분임을 안다.
게을러서 매번 한두번 하다가 그만둘 뿐..

지금부터 습관 들이고
몇년 후에는 저 고민들이 싹 사라졌으면 좋겠다.

댓글